Home ▶ Notice ▶ News Release

클리노믹스 美법인, 코로나19 진단키트 FDA 긴급사용 승인
source: 메디컬투데이 2021-02-08
클리노믹스 미국법인인 CLINOMICS USA, INC가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키트(TrioDX)가 2월 5일(미국시간) 승인을 받았다.

TrioDX는 클리노믹스 미국법인이 자체 개발했으며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방식으로 3개의 유전자 증폭으로 경쟁사 대비 정확도가 높고 단일튜브 반응을 활용하므로 검사비용이 낮다.

또한 미량의 코로나바이러스도 검출이 가능한 고민감도의 진단 제품이어서 초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 환자에게 적용될 경우 빠른 시간 안에 높은 정확도로 결과를 전달할 수 있다.

클리노믹스 미국법인에서는 지난해 10월 이후 캘리포니아 CLIA Lab과 제휴하여 자체 개발한 TrioDX를 판매하고 있으며ㅑ 지난해 12억원 수준의 매출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클리노믹스 미국법인은 하루 2000건 이상의 검체를 분석할 수 있는 실험장비와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남미 등을 비롯하여 여러 나라에 COVID-19 바이러스 진단키트 판매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클리노믹스는 향후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 기반의 감염병 발생에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성남에도 GMP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