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otice ▶ News Release

클리노믹스, 코로나19 진단키트 헝가리 수출 계약 체결
source: 서울와이어 2020-04-02
클리노믹스, 코로나19 진단키트 헝가리 수출 계약 체결...클리노믹스가 헝가리 정부와 코로나19 진단 키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 사진=클리노믹스

[서울와이어 최은지 기자] 유전체 기반 진단검사 전문기업인 클리노믹스는 헝가리 정부(헝가리 무역 대표기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헝가리에 수출할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총 50만 명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양이다.

클리노믹스는 수출할 진단키트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진단키트 제조사인 원드롭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원드롭은 ‘1copy’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했다. ‘1copy’은 기존 암 진단 제품에 활용하던 기술로, 단일분자 수준의 유전자 측정이 가능해 경쟁사 대비 민감도가 우수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기존 진단키트가 가지고 있는 위음성을 줄여 효과적인 방역 활동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클리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헝가리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영업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라며 "그동안 클리노믹스는 미국과 영국 법인을 통해서 진단키트 수출을 위해 유럽, 아프리카, 남미 등 여러 나라에 수출을 협의한 바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